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대상포진 이해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수두를 일으킨 후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시 활성화되어 신경을 따라 피부에 발진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에 걸렸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발병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 피부: 칼이나 날카로운 것으로 찌르는 통증, 옷에 데이는 부위가 쓰린 느낌, 화끈거림, 저린 느낌, 발진 수포 물집 딱지. 
    • 피로감 및 발열: 몸살 기운과 함께 피로감, 발열
    • 신경 통증: 신경통등으로 디스크수술환자, 어깨수술환자등 해당부위에 통증이 심해질 수 있어, 특히 노인 환자분은 대상포진이 아닌 수술 후유증이나 다른 질환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한지 72시간이 지나게 되면 신경을 통해 대상포진균이 퍼질 수 있어 피부만의 문제가 아닌 전신의 신경통으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되면 치료 후 재발가능성도 높고 치료기간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예방접종은 15만 원~30만 원가량 2회 접종으로 일반 예방접종에 비해 부담스러운 금액이나 지자체별로 대상포진 무료서비스 및 할인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아래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대상포진을 100% 예방하는 건 아니지만 발병된다 해도 경미하게 앓을 수는 있습니다. 해당 지자체에서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바로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상포진 무료접종이나 할인서비스가 종료된 분들은 가격 비교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치료 방법

     

    무조건 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면역력의 저하 및 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한 수두균의 활동이 주된 원인이므로

    수두균을 없앨 순 없고, 면역력을 높이는 노력이나 스트레스 및 과로 혹사등을 줄여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 병원 - 감염내과, 피부과, 내과, 가정의학과, 통증의학과, 신경외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걸리는 병으로 면역력을 올려주는 음식을 섭취함으로 면역력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녹색 잎채소, 마늘, 생선, 생강, 고구마,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양파, 올리브유, 청국장, 잡곡밥, 어패류, 홍삼, 쌍화차 등

     

    마무리

     

    대상포진을 한번 걸리게 되면 재발의 가능성도 높습니다. 심하게 대상포진을 앓았던 분이라면 스스로 피로하게 되면 재발의 무서움 때문에 휴식을 취하려고 합니다. 예방접종 및 면역력을 높이려고 노력을 할 필요가 있고, 충분한 휴식으로 몸에 무리가 되지 않게 해야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도 몸의 면역력이나 피로감을 높일 수 있으니,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